겨울에 가면 더욱 아름답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산이 바로 칠갑산입니다. 칠갑산은 충청남도 청양군에 위치했는데, 모든 산이 그렇듯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 겨울에는 얼음축제가 있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칠갑산 하면 노래가 먼저 떠오르지만, 이번 글에서는 한국의 100대 산에 속하는 칠갑산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출렁다리와, 얼음축제, 그리고 등산코스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목록
- 칠갑산 얼음축제
- 칠갑산 출다리
- 칠갑산 등산코스
칠갑산 얼음축제
칠갑산 얼음축제는 매년 겨울이 되면 12월부터 2월 초까지 충남 청양군에 열리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입니다. 한겨울 차가운 기온을 이용해 얼음과 눈으로 만든 다양한 조형물과 놀이시설이 조성되어, 많은 여행객들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에요.
가장 인기 있는 얼음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는 얼음썰매예요. 넓은 얼음판 위에서 나무 썰매를 타고 미끄러지며 내려가는 스릴이 아주 기가 막히답니다.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아주 신나게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굉장히 많은 체험이에요. 또한 얼음 미끄럼틀은 길고 가파른 코스를 따라 빠르게 내려오는 짜릿함에 많은 방문객들이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축제장 곳곳에는 다양한 얼음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한데, 청양의 특산물을 형상화한 조각부터 동물, 캐릭터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사방이 얼음이라 가실 때에는 옷을 든든히 입고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또한 전통놀이 체험으로 팽이치기, 눈썰매, 얼음낚시 등도 운영되어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축제랍니다. 야간에도 조명이 더해서 더욱 멋진 분위기가 연출돼 낮에는 하얀 눈과 저녁에는 조명 아래에서 더욱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칠갑산 출렁다리
칠갑산을 찾는 방문객들이 꼭 들리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칠갑산 출렁다리입니다. 이 다리는 칠갑산의 자연휴양림에 위치해 있으며, 아찔한 높이와 흔들림이 있어 스릴감을 느낄 수 있어요. 총길이가 207m, 높이는 약 24m로 바람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흔들릴 수 있어서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겁이 많으신 분들은 걷기 힘들 수도 있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칠갑산의 절경이 너무 멋진데, 특히 단풍이 절정을 이룰 때 가면 형형색색의 풍경을 볼 수 있고, 겨울에는 설경이 장관을 이룬답니다. 또한 출렁다리 주변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청양군 일대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이곳은 가족뿐만 아니라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아 주말에는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린답니다. 흔들리는 다리를 함께 건너면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거예요. 스릴과 함께 멋진 경치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칠갑산 출다리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칠갑산 등산코스
칠갑산은 높이가 561m로 비교적 낮은 산에 속한답니다. 그래서 초보자들도 올라가기 어렵지 않은 곳이에요. 등산코스로는 장승공원에서 출발해 천문대, 칠갑산 정상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코스로 약 2시간~3시간 정도 소요가 된답니다. 등산로가 완만하게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함께 올라가기 어렵지 않아요.
또 다른 등산코스로는 자연휴양림에서 올라가는 코스가 있는데, 이곳은 출렁다리를 거쳐 칠갑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랍니다. 이 경로는 경사가 가파른 구간이 있어서 장승공원 출발코스와는 다르게 체력적 소모가 있는 편이에요. 하지만 시간이 길게 걸리지 않아서 체력이 좋으신 분들은 누구나 올라갈 수 있는 코스랍니다.
칠갑산은 비록 낮은 산이지만 경관이 아름답고 자연을 느끼기에는 충분한 산으로 특히 계곡과 숲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가볍게 등산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겨울에 방문하면 얼음축제에서 신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고, 가을에 가면 출렁다리에서 스릴과 아름다운 색채의 자연을 느낄 수 있어요.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선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칠갑산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직 끝나지 않은 겨울 칠갑산에서 따듯한 추억 하나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